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 수영로교회 설립자 故 정필도 목사. ⓒ교회 제공


부산 수영로교회 설립자 정필도 목사가 3월 21일 오후 4시 34분 별세했다. 향년 82세.


정 목사는 올해 2월 24일 급성폐렴으로 지금까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 왔으며, 유족으로는 부인 박신실 사모, 아들 성은, 딸 은애, 은영이 있다. 조문 장소는 수영로교회 1층 평강홀이다.


유가족 측은 고인의 뜻에 따라 조화, 조의금 등은 받지 않는다고 전했다. 장례는 부산성시화장으로 5일장이다.


위로예배는 22일(화)부터 24일(목)까지 오전 11시 수영로교회 본당 은혜홀, 입관예배는 22일(화) 오전 11시 수영로교회 본당 은혜홀, 천국환송예배는 25일(금) 오전 11시 수영로교회 은혜홀 대예배실에서 거행된다. 하관예배는 25일(금) 창원공원묘원에서 드린다.


서울 창신동에서 출생하여 경기중학교와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철학과에 진학한 그는 이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했으며, 미국 리폼드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D.MIN.)를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에서 명예 신학 박사(D.D.) 학위를 받았다.


부산성시화운동본부장과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재단이사를 역임하고, SERVING THE NATIONS(국제NGO) 이사장, 부산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부산세계선교협의회 이사장, 부산 CTS 이사장 및 극동방송 고문, 수영로교회 원로목사로 섬겼다.


고인은 서울 신현교회와 장충교회에서 부목사로 사역하였으며, 공군 군목 시절에는 전 장병 복음화에 힘썼다. 1975년 6월 1일, 군목을 마친 후 부산 수영교차로에 수영로교회를 개척하여 36년간 몸담으며 성도 3만 5천여 명의 대형교회로 키워 냈다.


은퇴 이후 정필도 목사는 동남아시아, 중국, 러시아 등 오대양 육대주의 해외선교에 매진했다. ‘말씀 중심의 교회, 은혜 중심의 교회, 선교 중심의 교회’라는 철학으로 목회 인생을 살아온 영적 지도자로 평가받고 있다.


정필도 목사의 저서로는 《교회는 무릎으로 세워진다》, 《교회는 목사만큼 행복하다》(이상 두란노), 《하나님의 사람》, 《성령의 사람》(이상 생명의말씀사),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이상 목양), 《은혜 위에 은혜(상/하)》(엠마오), 《기도로 눈물로 은혜로(설교선집 10권)》(홍성사) 등이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2 00:31: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