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광훈·김노아 목사 조사 헌의 처리키로 - 전문위원단에 위임, 오는 30일 2차 모임서 결과 보고
  • 기사등록 2022-09-21 09:40:27
기사수정


이대위.jpg

 

한국기독교총연합회(임시대표회장 김현성 변호사)가 전광훈 목사(사랑제일교회)와 김노아 목사(세광중앙교회)에 대한 신학적 이의를 정식으로 연구키로 했다.

 

한기총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위원장 홍계환 목사)는 지난 916일 서울 연지동 한기총 회의실에서 비공개 모임을 갖고이대위에 상정된 안건을 처리했다앞서 몇몇 회원교단은 한기총에 정식 공문을 통해 전광훈 목사와 김노아 목사에 대한 조사를 헌의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공문에는 근래 전광훈 목사의 여러 문제적 발언과 김노아 목사의 구원관’ 관련 저서를 조사해 달라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보인다.

 

그간 여러 언론과 유튜브 등에서 회자된 전 목사의 발언들은 주요 교단들도 오는 9월 총회에서 이를 다룰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김노아 목사의 구원관 문제는 앞서 한기총 내부에서 신학적 찬반 논쟁이 벌어졌던 만큼 이번 이대위의 결과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대위는 정식으로 접수된 안건인 만큼 일단 절차에 맞게 이를 처리하겠다는 입장이다전문위원단에 안건을 넘겨 이를 연구케 한 후그 결과를 놓고 오는 930일 다시 회의를 열겠다고 설명했다.(교회연합신문)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1 09:40: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