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교연 소외된 이웃들에 김장김치 1400박스 나눠 - 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한 영혼 살린다는 마음으로 김장에 참여”
  • 기사등록 2022-11-23 12:01:50
기사수정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17()참좋은친구들에서 ‘2022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를 개최하고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약 14000kg을 불우이웃과 사회복지기관 40여 곳에 전달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 차상위 빈곤층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때에 배춧값과 양념 재료값이 폭등하는 등 힘든 여건 속에서도 한교연은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와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사업에 힘을 모았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김장 담그기 행사는 한교연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목사)가 주관하고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한 가운데 열렸다. 60여 명의 탈북민 여성들이 김장 담그는 자원봉사자로 참여했고, 20여 명의 노숙인과 교단 총무들이 박스를 포장하고 나르는 작업을 담당해 함께 수고했다.

 

환영사를 전한 송태섭 목사는 매년 김장철마다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정성스럽게 김장을 해서 나눠줄 때 기쁨이 된다또한 많은 이들이 우리들이 김장한 김치를 먹고 예수를 믿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한 영혼을 살린다는 마음으로 김장을 하면 좋겠다좋은 일을 할 때인색함과 자랑함으로 하지 말고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모든 이들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좋은친구들 이사장 신석출 장로는 먼저이 노숙인 형제 자매들이 식사를 하는 이 좋은 장소에서 귀한 일을 하게 되어 감사하다앞으로도 열심히 사회 취약계층들을 위해 봉사할텐데특별히 탈북민 자매들의 봉사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참좋은친구들이 어려운 이웃을 섬기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백중현 종무관은 축사에서 여러분 한분 한분의 노력들이 불우한 이웃들을 비롯해서 최근 안타까운 일을 경험한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문체부도 이런 귀한 일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10kg 1400박스 분량의 김장김치 담그기 작업이 진행됐으며정성껏 담은 김장 김치는 청소년가정보호시설 선한사마리아공동체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꿈나무탈북민 가정노숙자급식센터 참좋은친구들백사마을 독거노인 밥상공동체연탄은행강동구 고덕동 독거노인 꿈누리작은도서관부천 독거노인 임마누엘교회지적장애인시설 평화의집아동·청소년복지시설 인천아동청소년의희망재단이주민여성과 아이지원 이태원 바라카작은도서관복음주의 의료선교회 성누가회한국교회 순교자기념사업회성동구 독거노인 살림교회저소득 가정청소년지원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요보호아동 보호양육시설 해피홈스토리노인주거복지시설 나솔채양로원중증장애인거주시설 브솔시이내재가노인복지시설 모두가 재가노인복지센터양평 행복한요양원노인장애·중증장애인거주시설 행복한 사람들의 집구로 독거농인 구로평강교회강원도 횡성 대안학교 등에 전달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3 12:01: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