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강석 목사 “이단 규정 신중해야, 그런 일 손댄 적 없어” - 한기총의 전광훈 목사 이단 규정 ‘배후설’ 일축
  • 기사등록 2022-12-11 19:36:34
기사수정




            ▲소강석 목사가 7일 국회조찬기도회 송년감사예배에서 설교하고 있다.  


최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이 전광훈 목사 등에 대한 이단 규정을 추진하자 일각에서 그 배후로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한교총 전 대표회장)를 지목한 것에 대해, 소 목사가 “터무니없는 주장”이라고 밝혔다.


소 목사는 9일 SNS를 통해 “어느 목사님께서 한기총 이단 문제와 관련해 배후 인물이 저라고 주장했다고 한다”며 “저는 그런, 전혀 터무니없는 유튜브는 보지도 않는다. 말도 안 되고 얘깃거리도 안 되는 주장”이라고 전했다.


또 “어떤 이는 제가 지난번 미자립교회 목사님들을 초청하여 목회지원비를 주는 것까지도 특정집회에 참여하라고 했다는 전혀 터무니없는 주장을 한 바도 있다”며 “이제 그런 왜곡된 주장은 그만 하시라”고 강력히 언급했다.


소강석 목사는 “저는 하나님께서 하나된 것을 힘써 지키라는 말씀에 순종하여 주 안에서 하나됨을 원하는 연합주의자이지, 배후에서 누구를 죽이거나 조종하는 사람이 아니다”며 “더구나 저는 어떠한 자리에도 전혀 욕심이 없는 사람”이라고 단언했다.


소 목사는 “저 역시 말도 안 되는 억울한 공격을 받아본 경험이 있기에 항상 이단성을 규정하는 건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총회장 당시에도 그런 일에 손대지 않았던 사람”이라며 “이번 한기총 건도 같은 생각과 입장을 갖고 있으며, 저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일이다. 물론 모든 절차가 끝난 것도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거듭 말씀드리지만, 사실과 다른 그런 터무니없는 주장은 자기 왜곡을 하는 것”이라며 “저는 한국교회를 지키고 연합기관을 하나 되게 하는 섬김 사역을 해 왔지, 특정인을 함부로 공격하거나 거짓말을 만들어내는 사람이 아니다. 적어도 하나님의 종으로서 정체성과 자존심을 지키며 산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1 19:36: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