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튀르키예 시리아 지진피해 복구에 적극 나서기로 "한국교회교단장회의" - 교단별로 적극 대응 방침"차별금지법안과 평등법안 등"
  • 기사등록 2023-02-14 09:27:14
기사수정
  • 0.jpg

  • 한국교회교단장회의가 8일 신길교회(이기용 목사)에서 2023년 첫 모임을 가진 가운데 최근 대지진이 덮친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한 피해복구 긴급구호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형제 국가인 튀르키예에서 연쇄 대지진으로 큰 피해가 난 것에 마음으로부터 아파하며 위로를 드린다면서 한교총은 모든 회원 교단과 함께 튀르키예를 위해 기도하면서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활동을 전개할 것이다한국교회봉사단을 통해 긴급구호를 진행하고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한교총은 전국 회원교단에 공문을 보내 튀르키예 피해 지원을 위한 모금을 독려하고 한국교회의 이름으로 성금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00.jpg

     

    아울러 이날 교단장들은 차별금지법안 및 평등법안건강가정기본법 일부개정안인권정책기본법안국가위원회법 일부개정안양성평등기본법 일부개정안 등 동성애를 옹호하고 전통적인 가족개념을 해치는 법안 추진에 교단별로 적극 대응키로 했다.

     

    또 한교총 주요사업인 출산장려를 통한 저출산 극복 동참사립학교법 개정안 반대 및 재개정 촉구종교인소득과세 재정·회계 교육재난재해 치유를 위한 봉사(트라우마센터 설립울진 산불피해 사랑의 집짓기등 주요 사회 현안에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49일 서울 영락교회에서 개최되는 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준비 상황을 보고 받고 교단들의 관심을 당부하기도 했다.

     

    아울러 6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빌리그래함 전도대회 50주년 기념대회 공동대회장과 공동총무로 각 교단 총회장과 총무(사무총장)를 위촉하는 것을 허락했다.

     

    이날 교단장회의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김주헌 목사주관으로 열렸으며신길교회가 장소와 식사선물 등으로 섬겼다.

     

    이기용 목사는 한국교회 지도자들을 섬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사회와 교회를 섬기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기 교단장회의는 한국기독교장로회 주관으로 619일 열릴 예정이다.

     

    한편 회의에 앞서 드려진 예배는 예장대신 총회장 송홍도 목사의 사회로 예장고신 총회장 권오헌 목사가 기도하고기성 총회장 김주헌 목사의 설교교단장 소개 및 환영예장합동 총회장 권순웅 목사예성 총회장 신현파 목사예장합신 총회장 김만형 목사의 축사기하성 대표총회장 이영훈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궁극적 관심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김주헌 목사는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이 아침 안개와 같이 금방 사라지는 것임에도 관심사가 먹을 것마실 것입을 것에 머무를 때가 많다먼저 그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내일을 염려하지 않고 하나님나라를 위한 충성된 일꾼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컵뉴스)

     

    000.jp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14 09:27: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