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합동] 총회장에 정준모 목사,부총회장엔 각각 안명환 목사와 남상훈 장로 - 헌의안 등 속회 처리
  • 기사등록 2012-09-18 19:18:54
기사수정
새로 취임한 정준모총회장

정준모 목사(대구 성명교회)가 우리나라 최대 장자교단인 예장 합동측 새 총회장에 추대되었다. 부총회장에는 안명환 목사(수원 명성교회)가 당선됐다.

합동 제97회 정기총회가 대구 성명교회에서 지난 17일 시작된 가운데 부총회장이었던 정 목사는 단독입후보로 총회장에 추대됐고, 안 목사는 제비뽑기 끝에 이태선 목사(승리교회), 정평수 목사(만남의교회), 황원택 목사(신창교회)를 제치고 목사부총회장에 뽑혔다.

총회장 정준모 목사는 대구교육대학교와 대구대학교를 졸업하고 영남대학교 대학원을 나왔다. 이후 총신대 신학대학원(M.Div.), 일반대학원(Th.M.)을 거쳐 미국 리폼드 신학대학원(Th.M.)에서 유학하고 남아공 스텔렌보쉬 대학교 대학원을 수료한 뒤 계명대학교 대학원에서 실천신학 전공으로 박사학위(Ph.D.)를 취득했다.

부총회장 안명환 목사는 총회 정치부장과 세계선교회 부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총신대학교 재단 부이사장을 맡고 있다.

한편 장로부총회장에 남상훈 장로(삼례동부교회), 서기에 김형국 목사(하양교회), 회록서기에 김재호 목사(동산교회), 부회록서기에 최우식 목사(목포예손교회), 회계에 윤선율 장로(대흥교회)가 각각 선출됐다.
예장 합동 제97회 정기총회에서 새 총회장에 오른 정준모 목사(대구 성명교회)가 취임사를 통해 “10대 성취 과업”을 발표했다.

새로 총회장으로 당선된 정 목사는 “새로운 100년의 비전 성취를 위해 온 심혈을 기울이겠다”며 10대 성취 과업을 발표했다.

10대 과업은 ▲WCC신학과 운동을 단호히 배격하고 칼빈주의 개혁신학의 정체성을 대내외에 선포 ▲총회 개혁을 위한 3R(개혁, 갱신, 부흥)운동 전개 ▲총회본부의 투명한 운영 ▲치리회 권징의 권위 회복 ▲이단과의 전쟁 선포 ▲교단 내외 정치적 갈등과 분열의 종식 ▲총회 산하 기관의 활성화 ▲미자립교회 자립 위한 대책 마련 ▲총회세계선교회(GMS) 문제 해결 ▲활발한 모금과 투명한 지출 등이다.

특히 정 목사는 “교단이 안고 있는 문제를 주제로 분기별, 권역별로 총회발전토론회를 개최,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며 “또 총회발전기획위원회를 조직해 향후 5년간 총회 발전을 위한 장기 계획과 구체적 지침서를 만들어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예장 합동 제97회 정기총회가 대구 성명교회에서 개최되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9-18 19:18: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