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평단협 새 대표회장이 된 심영식 장로(왼쪽)가 아내와 함께 꽃다발을 받으며 축하받고 있다.
“평신도가 한국교회 주역… 화합과 화평 위해 노력”

한국교회평신도단체협의회(이하 평단협) 제34대 대표회장 심영식 장로 취임감사예배가 14일 오후 서울 종로 한국기독교연합회관 17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예배는 평단협 공동회장인 노복현 장로의 인도, 김윤식 장로(공동회장)의 기도, 강대호 장로(회록서기)의 성경봉독, 박위근 목사(한교연 대표회장)의 설교, 김유현 목사(태릉교회 담임)의 축도 순서로 진행됐다. 김건철(장로신문사 전 발행인)·신명범(증경회장)·김범렬(증경회장)·박경진(한국장로회총연합회 대표회장)·박래창(CBMC 중앙협의회 직전대표회장)·김형원(한국교회평신도지도자협의회 대표회장) 장로의 격려사 및 축사의 순서도 마련됐다.

평단협 제34대 대표회장에 취임한 심영식 장로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본 협의회는 33개 교단 대표들이 모인 공인된 평신도 단체로서, 평신도의 위상과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평신도가 한국교회의 주역이라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앞으로 모든 평신도들과 함께 한국교회의 화합과 화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한국교회가 지금 위기다. 이 위기가 왜 왔는지 생각해야 할 때”라며 “이단·사이비의 공격이 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고 또한 종북 세력들이 대한민국의 근간을 흔들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가 겸손히 일한다면 한국교회는 다시 일어설 수 있다. 앞으로 이 일에 전심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축사한 박래창 장로는 “한국교회는 개교회·개교단주의가 강하다. 하지만 이제는 사회 모든 분야에서 소통과 연합이 매우 중요한 때가 됐다”며 “이럴 때 평단협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이런 막중한 책임을 지신 신임 대표회장님께서 평단협을 살리고 부흥시키는 귀한 역할을 감당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교회평신도단체협의회 제34대 대표회장 심영식 장로의 취임감사예배가 진행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15 23:52: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