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파주 운정참존교회 입구에 붙은 시설 폐쇄 안내문. ⓒ운정참존교회

파주 운정참존교회(담임 고병찬 목사)가 일부 지역주민들의 항의로 당국에 의해 폐쇄돼 충격을 주고 있다.



고병찬 목사는 “참존교회는 8월 21일 교회 폐쇄 행정명령이 떨어졌다”며 “지금 이 시간부터 9월 5일까지 교회 출입을 일체 할 수 없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조치가 내려진 데는 지역의 한 인터넷 카페 회원들이 파주시청과 운정주민센터 등에 이 교회를 신고했기 때문이다. 그들은 운정참존교회 주민들이 8.15 광화문 집회에 참석했고, 고병찬 목사가 설교를 통해 이 집회 참석을 독려했으며, 정부의 행정명령에 따르지 않고 새벽·수요예배를 드렸다는 점 등을 문제 삼았다고 고 목사는 설명했다.



설교 중에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는 점도 지적됐고, 음식 배달을 시킨 적 없는데 시켰다는 허위 신고도 있었다고 한다. 이 같은 신고로 인해 예배 중에 경찰과 파주시청 관계자들이 확인을 오는 상황도 있었다고 한다.



고 목사는 또 “수요예배를 온라인으로 드렸고 예배위원 23명(방역팀, 미디어팀, 찬양팀)만 참석했는데, 30명이 넘는 인원이 모였다고 고발당했다”고 항변했다.



해당 카페 회원은 이를 언론, 국민신문고, 경기도청 등에 신고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다고 밝혔다고 한다.



이에 대해 고 목사는 “자유대한민국에서 집회결사의 자유, 종교의 자유, 신앙의 자유, 양심의 자유는 사라졌다”고 통탄했다. (크.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22 15:56: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