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독교와 성경은 복음이 핵심. 이 복음은 십자가 복음이다. - 이흥선(총신대학교 사회교육대학 실천목회연구과정)교수.
  • 기사등록 2016-05-21 01:44:15
기사수정
책임교수 이흥선 목사.기독교와 성경은 복음이 핵심이다. 이 복음은 십자가의 복음이다. 이 진리를 깨달은 바울은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다(갈6:14)"고 말하였고,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박힌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다"고 말하였다.

지난 3월17일 개강한 총신대학교 사회교육대학 실천목회연구과정 이흥선 교수는 "오는 6월 9일 제1기 2학기 개강과 함께 제2기 1학기 등록 접수중에 있는 본 과정에서 이 십자가 복음의 진수(핵심)만을 알기 쉽게 전하고, 성경을 해석하는 원리를 터득하며, 영성(경건,거룩)이 덧입혀 질 것이다. 세계 신학계가 1,000년이 넘게 논쟁해온 성령론, 구원론등 기본적인 교리가 개혁주의 입장에서 성경적으로 명쾌하게 조명된다"고 전언 했다. 


지난 3월 개강 예배시 총신대 김영우 총장은 "신학이 이론이라면. 실천목회는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 실천에 중점을 두고, 설교 현장에서 복음의 열매 맺을 수 있도록 실천하는 목회이다. 역사성으로 볼때 분명 실천목회가 신학이론 보다 먼저다.

신학자로 유명한 어거스틴이나 종교개혁자인 칼빈도 교회목회를 하면서 신학도 기르치고 저술도 한 목회자이다. 예수님도 현장에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시고, 병도 고치시며 죽은자도 살리신 하나님의 지혜요 능력이신 실천가 이셨다.

실천목회로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먼저 복음의 핵심적인 원리를 잘 붙들고, 시행착오를 두려워 하지말아야 하며, 인내를 거듭하면서 참고 또 참아, 아름다운 열매 많이 맺는 실천목회가 되길 바란다“고 설교했다.

주진만(총신대 재단이사회 감사)목사는 "책임 교수인 이흥선 목사는 철저한 개혁주의자로 복음의 핵심을 가르치고. 연구해 왔으며. 방송언론 매체를 통해서 나타난바 복음본질의 관점이 너무나 분명하다. 개혁주의 성경주의를 망라한, 교육과정을 통해서  실천목회, 현장목회에서 큰 도움되시길 축복하며 축하 한다"고 축사했다. 

또한  현재 이흥선(한국개혁주의 성경신학회 아카데미원장)교수는 병행하여 매주 목요일 오후7시30분(재방 매화요일 4시30분) 황금시간대에 GoodTV 에서 복음특강으로 "이흥선 목사 복음으로의 초대"로 절찬리에 방영중에 있으며, 또한 복음적이고 변증적 전도지를 겸한 한국교회 최초, 기독교에 대한 총괄서인 <크리스챤 종합 핸드북>이 전국 기독교서점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

무엇 보다도 현재 2기 등록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의 중요 자료 이겠기에 1기 수강중에 있는 몇 사람의 수강 간증이 있어 소개코져 한다.

전0영목사 <주님과의 첫사랑은 형용할 수 없는 기쁨이었다. 실천목회연구반에서 깨우친 복음의 핵심은 잃어버린 첫사랑을 회복시키고, 깊은 진리 속으로 저의 영을 인도해 간다>.

안O숙전도사 <세상의 유혹과 시험으로 광야생활을 하다 보니 기쁨과 감사가 사라지고 죄를 용서함 받았으나 무익한 종의 모습으로 능력없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고 있었다. 신학교를 마쳤는데도 풍성한 기쁨까지 가지 못했다. 실천목회과정의 강의를 통해 저의 영이 기쁨과 감사로 살아났고, 처음사랑보다 더 깊은 사랑과 기쁨으로 샘솟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공부하고 있다>.

신O희목사 <강의를 듣고 집에 오는데 너무 은혜가 넘치고 기뻐서 점점 영적으로 바뀌어지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였다. 이제는 영적인 대화가 생동감있게 변화되었고, 나 자신은 물론 전화상담,가족과의 대화, 남편과의 대화, 말씀볼 때, 설교할 때. 기도할 때. 자연까지도 영적인 관계가 소통되고 있다. 교수님의 강의를 통하여 십자가를 너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새롭게 깨우침 받고 있다.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고 있다>.

¯¯¯¯¯¯¯¯¯¯¯¯¯¯¯¯¯¯¯¯¯¯¯¯¯¯¯¯¯¯¯¯¯¯¯¯¯¯¯¯¯¯¯¯¯¯¯¯¯¯¯¯¯¯

             -  2기 등록 안내 -
         등록기간: 2016년5월1일 - 31일까지. (6월9일 개걍일 까지 등록가능)
            개강일: 2016년6월9일 오전9시30분 - 12시30분까지 수업.
         수업기간: 6월6일-9월1일까지(3개월). 2학기(9-11월까지 이수해야 졸업)
         입학대상: 지도자급 직분자. 신학희망자. 장로. 신학생. 전도사. 목사/(남여.이단 제외)
         모집인원: 30명(선착순)
            등록금: 학기당(3개월)38만원.(부부등 2명이상 직계가족 등록시 1명은30%할인(추후장학금신청)
               특전: *수료자에게 총신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
                        *한국개혁주의성경신학회 정회원 자격부여.
                        *케이블TV방송 부흥협의회 회원자격 및 활동지원.
               기타: 수강신청과 등록을 위한 문의나 상담은 대학교무처(02)3479-0625)나 
                        담당 주임교수(010-5525-8182)에 상담.

                                                                                       (CBNTV)


   <본방 관련기사>
- 이흥선 목사 총신대 실천목회연구과정 개강.        (2016-03-18.   교계뉴스. 2단)
- 이흥선 목사의 복음핵심 TV특강 인기리 방영.       (2016-03-06.   교계뉴스. 2단)
- <크리스챤 종합핸드북> 출간 성도들에 희소식.     (2015-12-19.   오피니언.피플)
- 한국교회 잃어버린 십자가의 정신 회복해야 산다.  (2015-10-26.   오피니언.피플)


3월 개강예배시 말씀전하는 총신대 김영우 총장.
3월 개강예배시 축사 전하는 주진만 목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5-21 01:44: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