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개신교계 한교총과 NCCK찾아간 한동훈 "약자 위한 소금이 되고 싶다" - 천주교·불교 이어 개신교 예방…"다른 사람 기회 누려왔으니 내 이익 생각않겠다"
  • 기사등록 2024-01-21 17:07:53
기사수정


          한동훈 비대위원장, 한국기독교교회협 예방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종로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서 김종생 총무를 만나고 있다. 2024.1.19 [공동취재] xyz@yna.co.kr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개신교 연합기관인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의 장종현 대표회장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김종생 총무 등 개신교계 지도자들을 예방했다.

한 위원장은 NCCK 김종생 총무와 면담에서 신약성서 마태복음의 '산상수훈' 편에 나온 '소금과 빛' 구절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김 총무가 "성경의 순서가 (흔히 말하듯) 빛과 소금이 아니다"라고 하자 한 위원장은 곧바로 "소금과 빛"이라고 답했다.

김 총무는 "그거 아시네요?"라면서 "소금은 이름을 내는 게 아니라 이름을 감추고, 역사 속에 묻히거나 김치 담글 때도 뒤로 빠져 녹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여의도 사투리가 아닌 5천만의 문법을 쓰겠다'고 했던 한 위원장의 발언을 상기시킨 뒤 "여기는 종로 문법이 있다"며 "약자와 동행하는 국민의힘을 종로 문법으로 제안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말씀처럼 나도 소금이 되고 싶다"며 "약자를 위해 도움 될 수 있는 삶을 살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한 위원장은 "약자와의 동행은 종로 문법으로 보기보다는, 그거야말로 5천만이 원하는 것 같다"며 김 총무가 '이태원 참사 유족들의 답답함과 아픔'을 언급한 데 대해서도 "잘 살펴보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한 위원장은 한교총 장종현 회장과의 면담에선 "어릴 때부터 사회적으로 혜택을 받았다고 생각한다. 그게 다른 사람의 기회를 내가 누린 거라고 생각한다"며 "정치하는 동안 내 개인의 입장이나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열심히 해보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대한민국이 해방 이후 이렇게 짧은 시간에 발전하고, 정신적인 문화를 지키는 데 있어서 한국 기독교가 아주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고 평가하는 한편, 개신교계 '아가페 재단'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민간교도소 '소망교도소'를 거론하며 "(법무부 장관 때) 지원을 현실화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아직 많이 부족한 것 같다"고 했다.

한 위원장은 "정치활동을 하면서 그런 식으로 선의를 베푸는 종교인들의 문화를 높이 존경해드리고, 널리 알려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 입법 활동을 잘해보겠다"고 약속했다.

장 회장은 "기독교는 죽어야 산다는 신앙의 원리가 있다"며 "국가와 민족을 위해서, 당을 위해서 희생한다는 모습에 참 고마웠다"고 한 위원장에게 말했다.

또 국민의힘이 전날 발표한 '저출생 대책 1호 공약'을 호평하며 "주일만 교회에서 예배를 보지 않나. (평일에) 거기 비어있는 걸 돌봄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입법해달라"는 제안도 했다.

이날 개신교계 방문에 앞서 한 위원장은 지난달 29일 중구 명동성당을 찾아 천주교 원로 고(故) 정의채(세례명 바오로) 몬시뇰을 조문했고, 이달 9일과 12일에는 각각 대한불교 천태종 총본산인 충북 단양 구인사와 조계종 경남 양산 통도사를 방문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1 17:07: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