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청권 중심 기독교계, 세종 국무조정실 앞 시위 - “차별적 행정명령과 반헌법적 교회폐쇄법 강력 규탄”
  • 기사등록 2021-01-05 19:11:27
기사수정
대전세종충남충북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교회수호결사대 등이 세종시 국무총리실 앞에서 교회폐쇄법과 코로나 행정명령의 차별적 적용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대전세종충남충북기독교총연합회와 한국교회수호결사대 등이 5일 오전 세종시 국무조정실 앞에서 교회폐쇄법과 코로나 행정명령의 차별적 적용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부산기독교총연합회 전 대표회장 임영문 목사(평화교회 담임)는 “대한민국은 엄연히 종교의 자유가 있다. 양심의 자유가 헌법에 규정돼 있다”며 “믿음의 조상들은 일제시대나 6.25 때에도 예배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주기철 목사님은 말할 수 없는 고통 가운데서도 신앙을 거부하지 않고 믿음을 지켰다. 그 믿음의 역사가 있었기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다”고 했다.



임 목사는 “며칠 전 법원에 출두하라고 공소장이 왔다. 예배를 드렸다고 ‘1차 범행’, ‘2차 범행’, ‘3차 범행’이라면서 3번을 고발했다. 자유 대한민국에서 목사가 예배를 했다는 이유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한다”고 했다.



그는 “대한민국 100교회만 재판받고 교회가 폐쇄되면 한국교회가 정신차릴지 모르겠다. 아직도 목사님들이 너무나 조용하다”며 “이번에 부산, 울산, 경남 지도자가 모여 결의했다. 또 자발적으로 16개 구·군연합회 임원단, 37개 노회 지방회 임원단, 240명이 한국교회가 일어나야 된다고 서명을 했다. 부산이 일어날 것”이라고 했다.



한국교회수호결사대 대표 주요셉 목사는 “정부가 코로나를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있다. 식당에서 밥 먹을 땐 코로나가 감염되지 않는다”며 “정치 목적을 위해 확진자가 늘렸다 줄였다 하는 것을 보았다. 외식쿠폰, 여행쿠폰을 남발할 때는 확진자가 적게 나오도록 검사 수를 적게 했다. 한국교회가 모이지 못하도록 온갖 정치 공작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대전세종충남충북기독교총연합회 사무총장 박진호 목사(용리제일교회 담임)는 “교회를 탄압하는 정부에, 이제는 순교적 결단을 가지고 싸워야 할 줄 믿는다. 침묵하면 하나님의 종도 아니고 하나님의 백성임을 스스로 포기한 자”라며 “성탄절 예배 준비를 하는데 공무원이 찾아왔다. ‘국무총리실 모든 공무원들은 비대면 근무하고 있느냐, 백화점의 많은 인파들이 비대면 영업하고 있느냐, 철도 전철 비대면하고 있느냐’고 전하라 했다”고 말했다.



박 목사는 “행정명령이 두려운가, 하나님의 명령이 두려운가? 우린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고 그분의 명령을 들어야 할 백성이요 종임을 선포한다”며 “불의에 타협하지 말고, 반성경적 악법을 제정하는 사악한 자들과 목숨을 내놓고 싸워야 될 줄 믿는다. 한국교회를 지켜내 하나님께서 대한민국을 통해 행하시고자 하는 선교의 사명, 전 세계 복음화, 하나님 뜻을 이루는 데 쓰임받길 주의 이름으로 축원한다”고 했다.



충남기독교연합 대표회장 김상윤 목사(나눔의교회 담임)는 “충남도청에서 예배하지 말라고 연락이 왔다. 그래서 그들에게 ‘구내식당에서 밥 먹느냐’고 물었더니 ‘먹는다’고 하더라. ‘밥 먹는데도 코로나에 안 걸리는 방법을 가르쳐 주면 예배해도 되지 않느냐’ 했더니 아무 말도 안 하더라”고 했다.



김 목사는 “국민들을 사랑한다는 미명 하에 다 틀어막는다”며 “자유민주주의는 개인의 기본권을 보장해 주는 법을 만들고 공산주의는 제재하는 법을 만드는데, ‘20명만 모이면 잡아간다’는 것이 제재법이지 개인 자유를 보장하는 법이냐”고 했다.



김 목사는 “이 나라가 전체주의가 됐다. 헌법에 의해 생활하고 개인의 자유가 보장되어야 하는데, 거리 두기 1단계, 2단계 등에 따라 삶이 변한다. 이게 사회주의, 전체주의”라며 “그런데 이걸 모르는 사람들이 있어서 문제”라고 했다.



단체 관계자들이 총리실 관계자에게 항의서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윤정우 목사, 총리실 관계자, 주요셉 목사, 임영문 목사, 김상윤 목사.

이후 이들은 성명서에서 “정부의 차별적인 행정명령 조치 및 반헌법적 교회폐쇄 감염병예방법 시행에 분노하며 강력 규탄한다”며 “국민을 이간질하고 한국교회를 탄압하기에 혈안인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총리와 관료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을 강력 경고하며,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것을 천명한다”고 했다.




또 “한국교회를 핍박하고 마녀사냥해 온 악행에 한 술 더 떠 코로나 감염병을 핑계로 한국교회마저 폐쇄할 수 있는 악법을 제정 시행하게 된 사실에 대해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며 “이는 종교자유를 보호하는 헌법 20조 1항(모든 국민은 종교의 자유를 가진다)을 정면으로 위반한 반헌법적 폭거이기에 즉각 폐기하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들 단체 관계자들은 한국교회를 마녀사냥한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에 사과할 것과, 공포를 조장하고 국민을 기만한 방역 쇼를 중단할 것,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고 탄압한 만행을 즉각 중단할 것,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을 해임할 것, 교회폐쇄법, 감염병예방법 제49조 3항과 4항을 즉각 삭제할 것, 편향되고 차별적인 행정명령을 중단할 것 등을 요구했다.




한편 이들은 이날 총리실에 항의 서한을 전달하기도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5 19:11: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