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기총. 제20대 대선 공명선거 캠페인 적극 참여한다 - 세계성시화운동본부도 공명선거를 위한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기로
  • 기사등록 2022-02-09 23:47:37
기사수정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심평종 목사, 사무총장 신 광수 목사)는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명선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할 뜻을 밝히 고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국인 디아스포라에게 공명선거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 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기총은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 이하 세계성시화) 가 지난 1월 17일부터 전개하고 있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 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 인에 뜻을 같이하고 양 단체가 함께 공명선거를 위한 캠페인을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 


양 단체는 지난 2월 9일 세기총 회의실에서 공명선거 캠페인과 관련, 모임을 갖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SNS를 통한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함께 벌 이기로 했다. 


이날 세기총 대표회장 심평종 목사는 “유권자의 귀중한 한 표만이 우리의 잘못된 정 치행태를 확실히 바꿀 수 있다”면서 “거짓이 판치는 선거판을 바꿔 무엇보다 공명정대 한 선거를 통해 하나님을 두려워할 수 있는 대통령이 뽑힐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힘 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캠페인에 대해 설명한 세계성시화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해외 한인교회를 아우르 는 세기총이 세계성시화운동본부가 전개하고 있는 제20대 대선 투표참여 공명선거 캠 페인에 동참해 주셔서 큰 힘이 되고 감사를 드린다”면서 “대선이 끝난 후에는 당락에 관계 없이 결과에 승복하며 국민화합을 위한 피스메이커 역할을 감당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하고 “특히 세기총이 중심이 되어 해외 기독교 유권자들이 이번 대선 투 표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럽한인기독교총연합회 사무총장 김호동 선교사(불가리아)는 “한국인 디아스포라의 투표에 대한 중요성은 매우 높다”면서 “그러나 한국인 디아스포라의 대부분은 여러 가 지 이유로 투표 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거에 깊 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고국 사랑을 실천하는 선거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힘을 모 으겠다”고 말했다. 


이날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가짜뉴스, 허위사실 유포, 비방글 등은 “네 이웃에 대 하여 거짓증거하지 말라”는 십계명을 위반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건강한 선거문화 정 착에도 기여해야 한다“고 밝히면서 공명선거 캠페인에 세기총은 물론, 한국교회의 역할 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교회 차량용 스티커, 선거법 지침을 담은 소책자, 전국 교회 등에 부착할 현수막도 제작해 배포하는 등 전국적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교회가 선거법을 위반하지 않도록 구체적인 지침도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09 23:47: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